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세탁표시 바로알고 좋은 옷 오래 입는법 이 글을 읽어보세요

안녕하세요. "파 란 하 늘" 입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기능성 옷이 많은 때는 세탁방법이 헷갈립니다. 등산복, 필라테스 및 요가복, 구스 및 오리털 패딩, 빠른 게 건조되는 운동복 등, 기능성을 앞세운 여러 재질의 옷감이 있습니다.

그럼 과연 어떤 표시이며, 어떻게 세탁을 해야 할지 알아보고, 소중한 옷 오래도록 변질 없이 입을 수 있도록 안전하게 세탁하여 소중한 옷을 보호 할 세탁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스포츠 의류

특히나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은 땀이 빠르게 건조되는 폴리에스테르, 폴리우레탄 재질의 옷을 즐겨 입습니다. 통기성이 우수하며 빠른 건조로 운동 시 쾌적하게 땀을 배출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런 옷감의 경우, 드라이를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유명 브랜드 스포츠 의류라서 혹은 비싼 스포츠 의류라서, 드라이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물세탁으로 충분합니다.

애경산업



2. 등산복, 고어텍스(필라테스복 등)

보시면 아시다시피 손세탁하셔서 살짝 물기를 짜서 말리면 됩니다. 등산복의 경우, 가격대가 높다 보니 당연히 드라이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지만, 간단히 관리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고어텍스 중 특히 필라테스복을 살펴보면 역시나 드라이클리닝을 할 필요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자주 입는 운동복이다 보니, 빠르게 세탁하여 빠르게 건조해 다시 입을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다고 봅니다.

 

 

2. 패딩(구스다운, 오리털 파카)

오리털 파카를 봐도 굳이 드라이를 안 해도 됩니다. 사실 세탁소에 드라이를 맡겨도 세탁 기호를 보고 물빨래를 해줍니다. 오리털, 거위털 특성상 마르는 동안두드려 줘야 털이 살아나는데 집에서 조금만 신경쓰면 세탁소 맡긴 것 부럽지 않습니다. 너무 바빠 집에서 세탁하고 손질 할 시간이 없다면 모르겠지만, 중고등학생이 있는 집의 경우 세탁비가 만만찮을 건데 요럴 때 세탁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세탁 기호에 맞게 세탁 잘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니 드라이클리닝하면 다 좋은 거다라고 생각지 마시고 옷감에 따라 꼭 세탁방법 확인하셔서 비싸게 산 스포츠 의류 등을 오래도록 입으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파 란 하 늘"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