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백신 부스터샷 뜻 백신부스터샷 예약 궁금하신분 이 글을 읽어보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  란  하  늘"입니다. 오늘은  부스터 샷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대상으로 160개 코로나19 치료 병원에서 일하는 의료진 4만 5천여 명이 화이자 부스터 샷을 맞았습니다. 백신을 맞을때도 맞아야 할지에 대해 고민하고, 걱정도 많으셨을 줄 압니다. 역시나 하루가 멀다하고 부작용에 대한 기사를 접하니, 백신접종 후 별다른 이상이 없이 무사히 넘어감을 감사하게 여기고, 겨우 안심하였는데, 또다시 부스터샷을 맞아야 한다니 또 걱정이 시작되네요. 그래서 이 부스터샷에 대해 알아보고,  화이자 부스터 샷, 모더나 부스터샷등은 가능한지, 접종 일정을 알아보며 관련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스터샷의 뜻

부스터샷의 뜻은 백신 접종을 완료한 뒤 예방 효과를 보강하기 위해 다시 백신을 접종하는 것입니다.

 

부스터샷 일정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에 따르면,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는 거점 전담병원, 감염병 전담병원, 중증 환자 치료병상 의료기관 등 치료병원 종사자 중, 아래 요건을 충족한 사람이 우선 접종이 되었고, 그 이후 일정 역시, 확인 후 대상 자격이 되면, 검토 후 추가접종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부스터샷 대상 및 부스터샷 예약

- 10월 05일 20시부터 고령층에 대한 사전예약 시행

오늘 부스터샷 접종대상자 10/25일부터 11월부터 2022년 2월초
예방접종 완료후 6개월이 지난 사람
2/27~3/13  화이자 백신 1차접종자
3/20~4/2  2차접종 완료자

지난 4월부터 화이자 백신을 접종했던 75세 이상 어르신, 노인시설 이용 및 입소자, 종사자 추가접종 급성백혈병, 림프종, 다발성골수종 환자등 면역저하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2 접종한 60~74세

■ 접종백신 : 국내에서는 mRNA(메신저 리보핵산) 계열인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을 사용하기로 하였으나, 현재까지 부스터 샷에 허용된 백신은 화이자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화이자 부스터 샷을 사용하고, 점차적으로 데이터를 수집 후 모더나, 얀셴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국외사례 및 접종기준 검토 후 추가 접종대상 및 백신 종류 등 세부방안을 결정할 예정이고, 얀센 접종자를 포함해 범위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의 자문단의 권고

■ 면역력이 약해진 사람들에게 추가접종, 즉 부스터 샷 권고

■ 시노팜, 시노백등 중국산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60세 이상 고령자

※ 중국산 백신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효능이 떨어짐이 드러나서 부스터 샷 권고

 

부스터샷에 대한 우려

부스터샷 시행이유는 돌파감염을 막기위함이지만, 구체적인 통계나 분석이 존재하지 않다고 합니다. 단순비교가 아닌 대상자의 나이, 성별, 질병등을 보정한 데이터로 접근해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