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인공눈물 알고쓰시나요? 궁금하시다면 이글을 읽어보세요

반응형

인공눈물 알고쓰시나요? 소중한 여러분의 눈에 쓰는 인공눈물이 궁금하시다면 이글을 읽어보세요

안녕하세요. "파  란  하  늘" 입니다.

요새 눈 건조하지 않은 사람 찾기가 힘들 정도로 많은 분들이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공눈물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항상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다 보니 눈이 건조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과연 인공눈물의 효과와 올바른 선택 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인공눈물이란? 

인공눈물은 눈이 건조할 때 사용하는 안약으로, 안구에 수분을 공급해 건조함 완화, 눈에 들어간 이물질과 미세먼지를 세척해줍니다. 성분에 따라 건성 각결막염, 각막궤양 등의 질환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쓰이거나, 안구 표며의 염증 완화를 위한 보조수단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인공눈물의 주성분은?

눈물과 비슷한 pH농도를 가진 점안액으로, 주성분은 히알루론사 나트륨,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 나트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성분 함양에 따라 0.1%, 0.18%, 0.3%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다만 고농도 0.3% 히알루론산은 눈 표면의 수분을 빼앗아 세포독성을 일으킬 위험이 있어 반드시 의사의 처방을 받아 구입해야 합니다.

 

인공눈물의 사용 및 장점과 단점은?

구분 타입 장점 단점
1 액체형  - 가장 대중적임
 - 사용이 간편함
 - 즉시 효과가 나타남
- 지속시간이 짧음
2 연고타입  - 지속시간이 긴편임 - 시야가 뿌옇게 보여 사용이 불편함
3 겔타입  - 지속시간이 긴편임
 - 액체보다 점도가 높아 자기전 쓰기 좋음
- 시야가 뿌옇게 보여 사용이 불편함

 

인공눈물 올바른 사용방법은?

1회용 인공눈물은 방부제가 없어 개봉한 뒤 한 번만, 되도록 빨리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유통기한(인공눈물 유통기한)이 있기에 기한을 반드시 지키고, 색이 변하거나 뿌옇게 된 건 바로 버려야 합니다. 한 번에 한 방울씩 넣고, 30초간 눈을 감고 있는 게 가장 좋습니다. 많이 넣는다고 효과가 더 큰 것은 아니니 적당량을 넣는 게 바랍직합니다.

 

눈은 오복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건강한 신체를 가졌으나 눈이 안 보이면 소용이 없을 정도로, 눈은 우리 신체기관의 중요한 기관중 하나입니다. 내 몸 건강할 때 지키고 싶지만 요즘같이 스마트폰 없이 살 수 없는 세상에서는 정말 눈 건강을 지키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러니 평소 눈 휴식을 자주 취하시고, 올바른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 건강이 나빠지지 않도록 예방하도록 합시다. 여러분의 눈은 소중하니까요.

 

끝까지 읽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파  란  하  늘"이었습니다.

반응형